4차 산업혁명 시대 일자리와 교육

SEOUL FUTURE CONFERENCE 2017

Session A Session B Session C

Session A

off off off

소개

대니얼 서스킨드는 옥스퍼드대 경제학과 펠로우로 재직 중이다. 옥스퍼드대 경영학 학사 및 석사 그리고 옥스퍼드대 경제학 박사를 졸업하였다.
박사과정 중 영국 국무조정실에서 선임 정책자문관으로 2년간 공공정책 자문관으로 일하였다.
명저로 평가받는 ‘4차산업혁명 시대, 전문직의 미래’를 아버지인 리처드 서스킨드 교수와 공동저술했다.
파이낸셜 타임즈의 ‘올해의 책’ 선정과 함께 이코노미스트 등 유수 매체로부터 극찬을 받았다.
서스킨드는 인공지능과 기술의 발전에 의해 전문직에 관한 기존관념이 파괴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.

주요 경력

옥스퍼드대 방문교수
옥스퍼드인터넷 연구소 최고자문역
『전문직의 미래』 공저
前 영국 국무조정실 선임 정책자문관 2년

주요 학력

옥스퍼드대 학사, 석사, 박사.
하버드대 Kennedy Scholar

기타관련

『4차산업혁명 시대, 전문직의 미래』 – 리처드 서스킨드와 공동 저자 (2016)

발표자료 - 전문직의 미래

전문직에 관한 두 가지 미래에 대해 설명한다.
두 가지 모두 기술에 의존한다. 첫 번째는 매우 익숙하지만 오늘날보다 효율적인 세상이다.
다른 형태는 혁신적인 세상으로 전문직을 대체할 수 있는 능률적인 시스템이다.
이 시스템 도입으로 전문직이 밀려나는 시대로 점차 변한다. 기존 전문직의 쇠퇴와 함께 그들을 대체하는 시스템, 인력에 대해서 논의한다.
고도의 인공지능 사회가 도래하면 우리는 변호사, 의사, 교사, 건축가, 종교인, 컨설턴트, 회계사 등 20세기의 전문가를 필요로 하지도 원치도 않을 것이다.

주요경력

‘벤처계의 선구자 ’, ‘IT 계의 산증인 ’ 이민화 회장은 기업호민관 시절 중소기업의 규제 해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.
현재 카이스트 초빙 교수로 재직하며 기업가 정신 교육과 영재기업인 육성에 힘쓰고 있다.
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 , (사)유라시안 네트워크 , 한국디지털병원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협동조합의 설립 자했고,
현재 (사)KCERN의 이사장을 맡고 있다 . 의료 및 모바일 분야 특허 170여건과 다수의 국제 논문,
그리고 『호모 모빌리언스』와 『대한민국의 4차산업혁명으로 가는 길』등 20여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.

발표주제 - 일자리의 본질과 교육혁명

일자리의 본질은 인간의 욕구와 기술의 공진화로 보아야 한다.
일자리의 진화 단계를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4차 산업혁명 국가 전략일 것이다.
그리고 그 핵심이 기술과 병진하는 교육 혁신이다

정보를 입력하세요3